house concert logo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일정

제564회
하우스콘서트
One Month Festival.
김사라(Viola), 김보라(Flute), 박지은(Piano) 외
2017. 07. 25(화) 8시


제560회 하우스콘서트 in 카페성수


일    시 ㅣ 2017년 7월 25일(화) 8시
출    연 ㅣ 김사라(Viola), 김보라(Flute), 박지은(Piano), 이여울(Speaking Voice)
장    소 ㅣ 카페성수 
주    소 
ㅣ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4길 13 (성수동1가 668-30)
회    비  |  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 
문    의  |  02-465-1077   


► 인간의 음성과 가장 비슷한 악기로 비올라를 이야기합니다. 극단적인 고음도, 저음도 아닌 음역대로부터 부담없는  중후함이 묻어나오는 소리를 듣고 있자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란 바로 이런 것이겠구나 생각하게 되지요. 비올라의 그 자연스러운 음색을, 비올리스트 김사라의 연주로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하콘에 찾아옵니다. 만 6세의 나이에 모스크바에서 바이올린 공부를 시작하고, 베를린으로 건너가 바이올린을 계속 하던 중 프리데만 바이글레의 제자가 되어 비올라를 전공하게 된 건, 그녀도 아마 비올라의 그 묘한 매력에 반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담한 공간을 점점 채워가는 비올라의 진동을, 그리고 그녀가 정성껏 구성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온 몸으로 가져가보세요.
 


PROGRAM


August Klughardt (1847-1902)
"Schilflieder", 5 Fantasy pieces after Lenau’s poems, Op.28 arranged for Viola, Flute and Piano 
1. Langsam, träumerisch
2. Leidenschaftlich erregt 
3. Zart, in ruhiger Bewegung
4. Feurig
5. Sehr ruhig   

Marco Hertenstein (*1975)
"L'odeur de l’assassin" for Viola and Piano 
*살인자의 향기(파트리크 쥐스킨스의 책 "향수" 소재) / 한국 초연 
1.    Paris, 17. Juli 1738 (1738년 7월 17일 파리)
2.    Der erste Mord (첫번째 살인) 
3.    Baldinis Scherzo (발디니의 스케르초)
4.    Sieben Jahre Freiheit (7년의 자유)
5.    Die Morde von Grasse (그라스에서의 살인들)
6.    Engelsschafott (천사의 단두대) 
7.    Todesduft (죽음의 향기) 

Astor Piazzolla (1921–1992)
"Maria de Buenos Aires" arranged for Viola, Flute and Piano by Sara Kim (excerpts)
-Alevare  
-Balada Renga para un Organito Loco 
-Fuga y Misterio 
-Yo soy Maria 
-Poema Valseado 
-Allegro Tangabile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김사라 | Sara Kim(Viola)
비올리스트 김사라는 그네신 영재음악학교,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 디플롬 과정, 석사 과정, 베를린종합예술대학 솔리스트 과정을 최고 점수로 졸업하였다. 독일 멘델스존 콩쿠르를 비롯한 6개의 국제 콩쿠르를 우승하며 주목을 받은 김사라는 2013년 독일 주립 브라운슈바이크 오케스트라 수석 비올리스트로 발탁되어 이듬해 종신 수석 단원이 되었다. 같은 해 모교인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악 대학에서 시간강사로 임명이 되었으며 2016년에는 한국인 비올리스트 최초로 바이로이트 바그너 축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초청 받아 입단하였다. 현재 뮌헨 음악 대학에서 최고연주자 과정 중에 있으며, 2017년 가을부터 뮌헨 음악 대학에서 전공 비올라 강사로 학생들을 가르칠 예정이다.
 
김보라 | Bora Kim(Flute)
김보라는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음대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라이프치히 음악대학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마쳤다. 그와 더불어 모스크바 청소년 콩쿠르, 우크라이나 비다 목관콩쿠르 2위, 아테네 무지칼리아 콩쿠르 2위를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내었다. 러시아 울리야놉스크 국립 오케스트라와 모스크바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다양한 실내악 연주 및 초청 연주를 하였으며, 서작센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다양한 실내악활동을 이어나갔다. 2009년 귀국하여 국내에서도 독주회, 실내악, 협연 등을 통해 관객과 만나고 있으며 현재 계원예고, 인천예고에 출강하고 있다.
 
박지은 | Jieun Park(Piano)
피아니스트 박지은은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거쳐 독일 에센폴크방 국립음대에서 전문연주자과정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최우수 졸업하였으며, 또한 반주과 석사 과정을 최고 점수로 졸업하였다. 일찍이 전국청소년음악콩쿠르 1위를 시작으로 음악교육신문사콩쿠르, 돈 빈센조 비티 국제 콩쿠르 1위, 이탈리아 콘코르솔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실내악과 피아노 솔로 부문에 입상하였다. 잘츠부르크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하였고, 에센 필하모니 홀에서 폴크방 신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독일 WDR 라디오 방송국에서 ‘MUSIKFEST 쇼팽의 밤’ 실황 연주를 하였고, 슈만 탄생기념 200주년 연주회, 금호아트홀 귀국 독주회를 가진 바 있다.
 
이여울 | Yeoul Lee(Speaking Voice)
이여울은 명지전문대 연극영상과를 졸업하고 뮤지컬 ‘해상왕 장보고’, ‘그리스’, ‘사랑은 비를 타고’, ‘온에어’, 맘마미아를 비롯하여, 연극 ‘억철어멈’, ‘사랑합니다’, ‘킬유킬미’, ‘로미오와 줄리엣’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하우스콘서트 in 카페성수 관람 방법 안내+
카페성수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하우스콘서트를 이끌어가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