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concert logo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일정

제90회
하우스토크
One Month Festival.
김홍박(Horn)
2017. 7. 5. Wed. 8pm


제90회 하우스토크

일    시 ㅣ 2017년 7월 5일(수) 8시
출    연 ㅣ 김홍박(Horn), 박창수(진행)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1층 예술나무카페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1만원, 고등학생 이하 5천원 (현금 결제만 가능, 커피 & 차 무료 제공)
문    의  |  02-576-7061010-2223-7061

+하우스토크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익일 오후5시까지 참가비를 입금해주세요.
+입금 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하우스토크 신청하기



김홍박(Horn)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차세대 호르니스트 김홍박은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에서 최경일, 이희철, 김영율을 사사하며 수석으로 졸업했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에서 라도반 블라트코비치를 사사하여 석사, 최고연주자과정을 마친 후 베를린 국립음대에서 크리스티안-프리드리히 달만을 사사하며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일찍이 십대에 국내 최고 권위의 동아음악콩쿠르를 비롯해 유수의 국내 콩쿠르를 석권한 그는, 국제호른협회에서 주최하는 필립 파카스 어워드에서 2위, 이탈리아에서 열린 ‘FEDERICO II DI SVEVIA’ 국제 호른콩쿠르에서 3위, 또한 2012년 도쿄에서 열린 일본 관악∙타악 콩쿠르에서 호른부문 1등과 전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제무대에서도 인정받았다. 실내악에 남다른 재능을 보여 빌라 무지카, 구스타프 말러 아카데미, 'Encuentro de Musica y Academia' 등에 장학생으로 발탁되어 세계적인 거장들과 유럽 각지에서 연주했다. 2012년 교향악축제를 비롯하여 국내 및 일본과 유럽의 저명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으며 독일, 스위스, 스페인,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루마니아 등 유럽 각지의 여러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다양한 연주를 했다.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정명훈 음악감독이 이끄는 서울시향에서 호른 부수석으로 활동했으며 말레이시아 필하모닉, 로열 스톡홀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오슬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요미우리 니폰 심포니오케스트라에서 객원수석을 역임했고, 2014년에는 세계 최고 권위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객원수석으로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연주투어에 참여하여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2012년 가을부터 2014년까지는 스웨덴 왕립오페라에서 제2수석으로 선발되어 활동했으며, 2015년, 노르웨이 오슬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호른 수석으로 선임되었다는 소식을 전하며 우리나라 클래식 음악계의 위상을 높였다. 2015년 월간 ‘객석’이 선정한 “2015 차세대 젊은 예술가 12인”에 금관분야 연주자로는 최초로 선정되었으며, ‘포브스 코리아’가 선정한 “2030 파워리더 30인”에 선정되며 음악계를 넘어 우리 문화계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김홍박은 현재 오슬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종신수석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2016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단독 리사이틀 ‘프렌치 호른’을 평단의 호평 속에 성료하며 국내외 무대에서 우리 금관 연주자로서 프론티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참가비_1만원(고등학생 이하 5천원), 커피&차 무료 제공
+하우스토크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익일 오후5시까지 참가비를 입금해주세요.
+입금 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하우스토크 신청하기



덧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하우스콘서트를 이끌어가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