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concert logo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일정

제615회
하우스콘서트
미셸 킴(Violin), 김재원(Piano)
2018. 3. 26. Mon. 8pm


제615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8년 3월 26일(월) 8시
출    연 ㅣ 미셸 킴(Violin), 김재원(Pian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30,000원 / 고등학생 이하 15,000원 (*현금 결제만 가능)
문    의  |  02-576-7061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세계 굴지의 오케스트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연주자들의 음악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하우스콘서트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이죠. 이번에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악장, 바이올리니스트 미셸 킴이 대학로 하우스콘서트를 찾습니다. 미셸 킴은 2001년부터 뉴욕 필하모닉의 부악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뉴욕 필하모닉을 비롯한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다수의 협연 무대를 가져 왔습니다. 이번 하우스콘서트에서 세계가 귀 기울이는 그녀의 바이올린 소리를 오롯이 느껴 보세요. 미셸 킴이 들려주는 드라마틱하고 아름다운 바이올린의 선율, 그 감동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PROGRAM
 
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Sonata for violin & piano No.21, K.304
Ⅰ. Allegro
Ⅱ. Tempo di Menuetto
 
Niccolo Paganini (1782-1840)
Cantabile in D Major, Op. 17
 
Fritz Kreisler (1875-1962)
Praeludium and Allegro in the style of Gaetano Pugnani
 
 
-Intermission-
 
 
Heinz Provost (1891-1959)
Intermezzo
 
Sergei Prokofiev (1891-1953)
Sonata for violin & piano no.2 in D Major, Op. 94a
Ⅰ. Moderato
Ⅱ. Scherzo(Presto)
Ⅲ. Andante
Ⅳ. Allegro con brio
 
Johannes Brahms (1833-1897) 
Sonata F.A.E for violin and piano (arr. Schumann)
- Intermezzo
- Scherzo
 
Astor Piazzolla (1921-1992)
Oblivion
 
Astor Piazzolla (1921-1992)
Libertango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미셸 킴 | Michelle Kim (Violin)
바이올리니스트 미셸 킴은 2001년부터 뉴욕 필하모닉의 부악장(The William Petschek Family Chair)으로 활동하고 있다.
뉴욕 필하모닉, 로스 엔젤레스 필하모닉, 뉴저지 심포니, 퍼시픽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솔리스트로 연주하였고, 실내악 주자로서 Cho Liang Lin, Christian Tetzlaff, Pinchas Zukerman, Mstislav Rostropovich, Lynn Harrell, Gary Hoffman, Lang Lang, Jean Yves Thibaudet, Alisa Weilerstein, Yefim Bronfman 등의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연주했다. 그리고 산타페 챔버 뮤직 페스티벌, La Jolla Chamber Music Festival, Strings in the Mountain, and Bravo! Vail 을 포함한 수많은 페스티벌에서 연주하였고, Rossetti String Quartet에서 수석 주자로 연주하였다.
전미 대통령 장학생으로 Robert Lipsett와 수학한 미셸 킴은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쏜톤 음대(The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s Thornton School of Music)에서 Starling Foundation 장학 수혜자로 졸업하였고, Heiichiro Ohyama 와 Henry Gronnier를 사사하였다.
미셸 킴은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쏜톤 음대, 콜번 스쿨, 캘리포니아 대학교 산타바바라 캠퍼스 등에서 후학을 양성하였고, 2010년에는,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뮤지션들에게 현악기를 제공하는 공공 자선단체인 더블스탑 파운데이션(Doublestop Foundation)을 설립하였다. 현재 매네스 음대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재원 | Jaewon Kim (Piano)
피아니스트 김재원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수학하였으며, 동아음악콩쿠르 1위, 아시아 국제 피아노 아카데미 금상, 틴에이저 콩쿠르 1위, 한국일보콩쿠르 2위, 한국브람스협회 콩쿠르 2위, 서울 내셔널 필하모닉 콩쿠르 1위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금호영재콘서트, 서울 내셔널 필하모닉 협연, 아시아 그랜드 피아노 콘서트, 이원 아트 독주회, 음연겨울음악축제 오프닝 콘서트, 아시아 국제 피아노 아카데미 수상자 연주, ‘더하우스콘서트’ 아르떼 심포니와 협연하는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으며, 姑 권혁주, 뷔에르 앙상블, 채재일, 송영훈, 백주영, 유성권, 조성현 등과 매해 100회 이상 실내악 연주를 하고 있다. 2016년에는 뉴에이지, 재즈, 클래식적인 느낌을 자연스럽게 융합한 자작곡 솔로 음원 ‘Think Fondly'와 ‘Widmug’를 발매한 바 있으며, 현재 ‘발트 앙상블’, ‘앙상블 솔리’의 멤버이자, ‘Club M’의 리더 및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관람 방법 안내+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대부분의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30,000원 / 고등학생 이하 15,000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일부의 공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공연임을 공지하고, 예약 방법과 일시 등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덧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하우스콘서트를 이끌어가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