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concert logo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일정

제99회
하우스토크
허윤정(거문고)
2017. 12. 06. Wed. 8pm


제99회 하우스토크

일    시  |  2017년 12월 6일(수) 8시
출    연  |  허윤정(거문고)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1층 예술나무카페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1만원, 고등학생 이하 5천원 (현금 결제만 가능, 커피 & 차 무료 제공)
문    의  |  02-576-7061010-2223-7061

+참가비_1만원(고등학생 이하 5천원), 커피&차 무료 제공
+하우스토크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익일 오후5시까지 참가비를 입금해주세요.
+입금 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하우스토크 신청하기



허윤정(거문고)

“This was music fully of the 21st century, in all its global, postmodernist glory. (허윤정이 이룩해놓은 음악세계는 가히 21세기 포스트모더니즘의 영광이라 할 수 있다.)”
- Stephen Brookes, The Washington Post
 
“전통을 입력하여 미래를 출력하는 거문고 연주자 허윤정! 음악과 접속할 때 그녀의 내면은 새로운 음악을 향한 열정이 가득하고, 섬세하고 치밀하게 움직인다. 허윤정은 오늘도 이 악기를 닮아가고, 또 어르고 달래며 자신만의 소리를 뽑아낸다”
-송현민, 객석 커버스토리
 
허윤정은 전통음악과 창작음악, 현대음악, 아방가르드와 즉흥음악을 모두 소화해 낼 수 있는 독보적인 연주자로, 전통 음악에 대한 끝없는 탐구, 수련과 더불어 21세기의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가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총 30여회 이상 개인 독주회를 가졌고, 특히 해외에서 자신만의 음악세계와 거문고를 알리는 작업을 활발히 하고 있다.
2016년 10월 허윤정이 이끄는 그룹 “Black String"의 첫 음반이 독일의 메이저 재즈 레이블인 ACT에서 정규 음반 5장의 계약과 함께 발매된 것은 우연이나 행운이 아닌, 지난 20여년 간 꾸준히 자신의 악기와 한국의 전통음악을 알리려 세계를 누벼온 여정에 대한 결실이라고 할 것이다.
 
해외 연주가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허윤정은 협업에 있어서 대체 불가능한 독보적인 연주가이다. 2007-2008년 뉴욕 Asian Cultural Council의 레지던스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뉴욕에서 활동한 허윤정은, 이후 더욱 활발히 해외 연주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뉴욕의 색소포니스트 Ned Rothenberg, John Zorn, 첼리스트 Erik Friedlander, 베이시스트 Mark Dresser, 타악기주자 Satoshi Takeishi, Susie Ibarra 등과 교류하고, 영국의 재즈 클라리네티스트 Arun Ghosh, 재즈 색소포니스트 Tim Garland, 피아니스트 Gwilym Simcock, 퍼커셔니스트 Asaf Sirkis 등과 협연하였으며, 폴란드 Oleś Brothers, 이스라엘의 월드뮤직스타 Idan Raichel, 일본의 즉흥음악 베이시스트 Tetsu Saitoh, 바이올리니스트 Kita Naoki, 그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재즈보컬리스트 나윤선과 협업하였다.
Cuban Nomadic Project를 통해 쿠바 국립오페라극장의 Gloria Casas Azqui(소프라노), Carlos Alberto Laurencio Milián(바리톤), 젊은 쿠바 4인조 재즈그룹 Grupo Aire de Concierto, 뉴질랜드의 재즈밴드 “The Jac”과 협연하기도 했으며, 올 가을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K-Music Festival에서 영국의 Northumbrian pipes 연주가인 Kathryn Tickell과 협연 하였다. 이렇게 다양하고 실력 있는 해외 아티스트들과의 교류는 허윤정이라는 아티스트가 가진 음악적 깊이와 폭넓은 스펙트럼을 가늠해볼 수 있게 해준다. 중요무형문화재 제16호 거문고산조 이수자인 그녀는, 현재 Black String의 리더, 정농악회와 아시아금교류회 회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교수로 재직하며 교육가로서 후학 양성에도 매진하고 있다.
 
_음반
더늠 (악당이반, 2016)
Mask Dance (ACT, 2016)
일곱 개의 시선 (CNL Music, 2007)
젊은 산조 2 (CJENM, 2006) 



+참가비_1만원(고등학생 이하 5천원), 커피&차 무료 제공
+하우스토크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익일 오후5시까지 참가비를 입금해주세요.
+입금 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하우스토크 신청하기



덧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하우스콘서트를 이끌어가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