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1137회 하우스콘서트 | 이현정, 이세화(Baroque Cello)
일자
2025-11-10
시간
20:00
출연
이현정, 이세화(Baroque Cello)
장소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3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 더하우스콘서트의 모든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 여러분의 소중한 감상을 더하우스콘서트 홈페이지에서 관람후기로 나누어 주세요. 매월 말, '이 달의 관람후기'로 선정되신 분께는 무료 관람권을 드립니다. 

►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가의집 공동기획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PROGRAM


Senza basso I

Domenico Gabrielli (1659-1690)

Ricercar No.1 in G minor for Solo Baroque Cello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Cello Suite No.2 in D minor, BWV 1008 (excerpts)

1. Prélude

2. Allemande

5. Menuet 1 & 2


Cello Suite No.3 in C major, BWV 1009 (excerpts)

1. Prélude

4. Sarabande

5. Bourrée 1 & 2


Joseph Marie Clément Dall’Abaco (1710-1805)

11 Capricci for Solo Baroque Cello - No.1 in C minor


Con basso

François Couperin (1668-1733)

Les Goûts-réunis, ou Nouveaux Concerts, Treizième Concert (excerpts)

1. Vivement

2. Air: Agréablement

4. Chaconne: Légère


Giacobbe Cervetto (1682-1783)

12 Sonatas for Cello and Basso Continuo in A minor, Op.2, No.5

1. Andantino

2. Allegro moderato

3. Menuet


Senza basso II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Cello Suite No.1 in G major, BWV 1007

1. Prélude

2. Allemande

3. Courante

4. Sarabande

5. Menuet 1 & 2

6. Gigue


Joonghyun Lee (b.2000)

“Postlude” for Solo Baroque Cello (for Agnes Hyunjeong Lee, with gratitude) (2024)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ROFILE


이현정 | Agnes Hyunjeong Lee (Baroque Cello)

섬세한 보우 테크닉과 단단하면서도 단아한 연주, 친절하고 명쾌한 강의로 청중의 몰입을 이끄는 첼리스트 이현정은 2005년 귀국 이후 열네 차례의 독주회를 열며 매번 다양한 주제로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왔다. ‘J. S.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엿보기’ 렉처 리사이틀과 고음악 특강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에 참여했으며 춘천국제고음악제, 서울 국제 바흐 페스티벌, 명동대성당 5월 문화축제, 서울헨델페스티벌, 예술의전당 클래식 스타 시리즈, 금호아트홀 아름다운 목요일 시리즈, 서초문화재단 서리풀 무반주 시리즈 및 서리풀 작곡가 탐구 시리즈, 서울문화예술교육센터 서초 개관페스티벌 등에 초청받아 특강 및 연주하였다. 그는 지기스발트 쿠이켄, 데이비드 심슨, 히데미 스즈키, 료 테라카도, 알프레도 베르나르디니, 진 라몽, 벤자민 알라르 등 바로크 음악의 거장들과 호흡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J. S.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스즈키 히데미 해설집)’의 한국어 번역본을 출간하여 그녀만의 고유한 영역을 넓히며 한국 고음악계에 큰 획을 그었으며, ‘KBS 음악실’의 ‘살롱 드 바로크’, KBS ‘생생 클래식’, EBS ‘정경의 클래식클래식’ 등에 출연하며 고음악을 알리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24년 11월과 2025년 6월, 7월에 걸쳐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전곡 녹음을 마치고, 올가을 음원 발매를 앞두고 있는 그는 공연예술단체 ‘거트 카페 서울’을 창단하여 창의적이고 탁월한 프로젝트 기획력으로 서울시 문화재단 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등 많은 이들에게 교육, 공연 감상의 기회를 전하며 음악을 통한 기쁨과 행복을 나누고 있다.

자유롭고 세련된 음악언어를 구사하는 첼리스트 이현정은 말메종 국립음악원 및 파리국립고등음악원을 졸업하며 프랑스 파리에서 15년간 수학하였다. 그는 국내 몇 안 되는 시대악기 전문 연주자이며, 한국인 최초로 바흐의 첼로 모음곡 전곡을 바로크 첼로로 연주하였다. 현재 서울대, 한양대, 경희대에 출강하고 있으며 거트 카페 서울의 음악감독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세화 | Sehwa Lee (Baroque Cello)

첼리스트 이세화는 대전예고 및 국민대학교에서 모던 첼로를 전공하였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바로크 첼로 전공 전문사과정을 졸업하였다. 춘천국제고음악제, 서울 스테이지11, 세종시 초청 연주, 성공회 정오음악회 등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거트 카페 서울의 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환불/취소 안내>

환불은 아래의 기준에 따릅니다. 


- 공연일 3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20% 공제 후 환불 

- 공연일 1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30% 공제 후 환불 

- 공연당일: 환불 불가 


※ 공연 주최 또는 연주자의 사정으로 공연이 취소 또는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청소년 할인의 경우 공연 당일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미지참 시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