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1143회 하우스콘서트 | 2025 Gala Concert
일자
2025-12-27
시간
19:00
출연
10개팀
장소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10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 여러분의 소중한 감상을 더하우스콘서트 홈페이지에서 관람후기로 나누어 주세요. 매월 말, '이 달의 관람후기'로 선정되신 분께는 무료 관람권을 드립니다. 



PROGRAM & PROFILE


01. 김보연(영상) 

2025년부터 더하우스콘서트 공연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있다.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찍고 싶습니다. 뷰파인더 속 저의 이야기를 지켜봐 주세요."


· 2025년을 돌아보며… 



02. 발트앙상블 - 이지혜, 이지윤(Violin), 김세준, 김규리(Viola), 채훈선, 이경진(Cello)

독일어로 ‘숲’을 뜻하는 발트(WALD) 앙상블은 다양한 나무들이 어우러져 숲을 이루듯,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젊은 연주자들이 다양한 관객과 음악을 나누기 위해 모인 앙상블이다. 발트앙상블의 음악감독 이지혜(Violin)는 동양인 최초, 역대 여성 최초로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제2바이올린 악장으로 임명되어 마리스 얀손스와 함께 연주했으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지윤(Violin)은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의 계약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귀국 후 발트앙상블 멤버, 서울시향 객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하노버 북독일 방송교향악단에서 아시아인 최초 비올라 종신수석으로 활동 중인 김세준(Viola)은 하노버 국립음대에 출강하고 있으며, 발트앙상블 부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규리(Viola)는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의 부수석 등을 역임했으며, 2023년 한국인 최초로 뮌헨 필하모닉의 정단원으로 발탁되어 활발한 연주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 단원, 서울시향 객원수석을 역임한 채훈선(Cello)은 룩스 트리오의 첼리스트로서 독일 ARD 콩쿠르에서 한국인 팀 최초로 3위 입상 및 청중상과 현대곡상을 수상했다. 이경진(Cello)은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와 영국왕립음악원 졸업 후 현재 KCO(구 바로크합주단) 단원, 국립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으로 활동 중이다.


· P. I. Tchaikovsky : String Sextet in D minor, Op.70 (“Souvenir de Florence”)

3. Allegretto moderato

4. Allegro Vivace



03. 유우연(Flute), 정다현(Piano)

미디어 아트와 음악을 융합하는 작업을 통해 연주의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창의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유우연(Flute)은 뉴잉글랜드 음악원, 서울대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TIMF앙상블의 정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다현(Piano)은 서울대 학사 및 박사과정, 줄리아드 음악원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TIMF앙상블의 정단원이자 유럽 본사 Fever에 기반한 Candlelight의 피아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 P. Gaubert : Sonata No.3 for Flute and Piano 

1. Allegretto

2. Intermède pastoral: Très modéré

3. Final: Joyeux - Allegretto



04. 이수빈(Harp) 

이수빈(Harp)은 커티스 음악원과 예일대학교 음악대학원을 거쳐 현재 뉴잉글랜드 음악원에 재학 중이다. 라이언&힐리 어워즈 수상을 비롯해 이탈리아 국제 하프 콩쿠르에서 우승하였고, 성남시향, 국립심포니콘서트오케스트라 등과의 협연을 통해 솔로와 실내악 무대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2025년 포브스코리아 ‘30 Under 30’에 선정되었다.


· F. Godefroid : Carnaval de Venise, Op.184



05. 김서현(Violin), 선율(Piano)

2023년 티보르 버르거 국제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김서현(Violin)은 미국 토머스 앤 이본 쿠퍼 국제 콩쿠르에서도 역대 최연소 우승을 기록하며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는 신예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선율(Piano)은 2024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같은 해 열린 서울국제음악콩쿠르에서 공동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 P. Schoenfield : Four Souvenirs for Violin and Piano 

1. Samba     

2. Tango     

3. Tin Pan Alley     

4. Square Dance



06. 박연민, 이동하(Piano 4-hands) 

박연민(Piano)은 2021년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피아노 부문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2022년 리스트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는 준우승과 청중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동하(Piano)는 2021년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1위 수상과 함께 체코 라디오 특별상, 위촉곡 최고 연주상, 프라하시 특별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한양대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 M. Ravel : La Valse, M.72



07. 소리빛 - 심예은(판소리), 박강준(작곡∙피아노) 

중앙대 졸업 후 크로스 오버 그룹 ‘음유사인’으로 활동한 심예은(판소리)은 작곡가 박강준과 듀오 팀 ‘소리빛’을 창단하여 창작 국악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박강준(작곡∙피아노)은 서울대 졸업 후 만하임 국립음대 작곡과 석사 및 서울대 박사과정을 수료하였고, 중앙음악콩쿠르 1위를 수상했다. 이들은 ‘소리빛’으로 대구문화예술회관 국악인 Jump-Up 대상 등을 수상했다. 


· 박강준 : 정정렬제 "춘향가" 중 사랑가 & 어사출도



08. 김다미, 신동찬(Violin), 신경식(Viola), 박유신(Cello) 

하노버 요아힘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음악계의 주목을 받은 김다미(Violin)는 파가니니 국제콩쿠르 1위 없는 2위를 비롯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인디애나 폴리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등을 석권했으며, 현재 서울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신동찬(Violin)은 서울시향, 밤베르크 심포니커 아카데미 단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밤베르크 심포니커 종신단원이자 발트앙상블 바이올리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한국인 최초로 막스 로스탈 국제 콩쿠르 비올라 부문에서 우승한 신경식(Viola)은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와 안톤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현재 베를린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에 재학 중이다. 박유신(Cello)은 안톤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 야나체크 국제 콩쿠르,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 2위와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어텀실내악페스티벌과 포항국제음악제의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


· A. Dvořák : String Quartet No.12 in F major, Op.96 (“American”)

1. Allegro ma non troppo

4. Finale: Vivace ma non troppo



09. 윤서영(Flute), 김주혁(Oboe), 공성민(Clarinet), 유제빈(Bassoon), 김재이(Horn)  

제8회 비와코 국제 플루트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며 국제무대에 이름을 알린 윤서영(Flute)은 중앙음악콩쿠르, FAC 국제 플루트 콩쿠르 등에서 1위를 수상했으며, 현재 서울대 3학년에 재학 중이다. 김주혁(Oboe)은 서울예고,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제32회 KBS한전음악콩쿠르 은상, 제61회, 63회 동아음악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를 수상하였다. 공성민(Clarinet)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전체 수석 졸업 후 서울대에 수석 입학하였으며, 중앙음악콩쿠르, KBS한전음악콩쿠르 등에 입상하였다. 유제빈(Bassoon)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수석 졸업 후 서울대 기악과를 졸업 예정이다. 정몽구 재단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 서울예고 졸업 후 서울대 졸업을 앞두고 있는 김재이(Horn)는 제주 국제 관악 콩쿠르에서 2위, 일본 고베국제콩쿠르 금관 부문 최우수상과 고베시장상을 수상하였다.


· P. I. Tchaikovsky : The Nutcracker Suite, Op.71a (arranged by David Bussick)

1. Miniature Overture

2. March

4. Trepak (Russian Dance)

7. Dance of the Reed Flutes

8. Waltz of the Flowers



10. 래빗 트리오 - 이노아(Violin), 김정아(Cello), 임지성(Piano)

래빗 트리오는 2011년생 토끼띠 동갑내기 친구들이 모여 결성한 팀이다. 이노아(Violin)는 스트라드콩쿠르 전체 대상을 비롯해 이탈리아 안드레아 포스타치니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특별상 등을 수상하였다. 제11회 영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만 11세의 나이로 최연소 1위와 4개의 특별상을 차지한 김정아(Cello)는 권혁주음악콩쿠르 대상과 이화경향, 성정 등에서 1위를 수상했다. 임지성(Piano)은 이화경향과 한국쇼팽 콩쿠르 등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정몽구장학재단 문화예술인재로 선발되었다. 모두 한국예술영재교육원에 재원 중인 유망한 영재 음악가들로, 미래 한국 클래식계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다.


· D. Shostakovich : Piano Trio No.2 in E minor, Op.67 - 4. Allegretto


<환불/취소 안내>

환불은 아래의 기준에 따릅니다. 


- 공연일 3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20% 공제 후 환불 

- 공연일 1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30% 공제 후 환불 

- 공연당일: 환불 불가 


※ 공연 주최 또는 연주자의 사정으로 공연이 취소 또는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청소년 할인의 경우 공연 당일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미지참 시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