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1150회 하우스콘서트 | 2026 아티스트 시리즈 1. 김재영, 임동민(Violin), 박하문(Viola), 박유신, 박성현(Cello), 임현진(Piano)
일자
2026-03-16
시간
20:00
출연
김재영, 임동민(Violin), 박하문(Viola), 박유신, 박성현(Cello), 임현진(Piano)
장소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5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 여러분의 소중한 감상을 더하우스콘서트 홈페이지에서 관람후기로 나누어 주세요. 매월 말, '이 달의 관람후기'로 선정되신 분께는 무료 관람권을 드립니다. 



PROGRAM


2026 아티스트 시리즈 1. 

Portrait


from 김재영 

"어린 시절 어두웠던 정서에서 지금의 안정된 정서까지를 곡으로 연결해봤습니다. 솔로에서 3인의 트리오로, 다시 솔로, 4인의 콰르텟과 솔로로 다시 돌아오는 여정에서도 제 개인의 음악 여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의 러브송을 통해 결국 사랑이 가장 중요하다는(모든 영역의 사랑) 작은 신념도 담아보았습니다."


Ernest Bloch (1880-1959)

Nigun from ‘Baal Shem’ Suite for Violin and Piano


Sergei Rachmaninoff (1873-1943)

Trio Élégiaque No.1 in G minor for Violin, Cello and Piano


Tomaso Antonio Vitali (1663-1745)

Chaconne in G minor for Violin and Piano


Felix Mendelssohn (1809-1847)

String Quartet No.1 in E-flat major, Op.12

1. Adagio non troppo - Allegro non tardante

2. Canzonetta: Allegretto

3. Andante espressivo

4. Molto allegro e vivace


Josef Suk (1874-1935)

Love Song, Op.7, No.1 (arr. by J. Kocián for Violin and Piano)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ROFILE


김재영 | Jaeyoung Kim (Violin) 

섬세한 음색과 깊이 있는 내면적 감성을 지닌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은 만 13세에 서울시향과의 협연으로 데뷔하며 음악계에 등장했다. 그는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 및 졸업했으며, 뮌헨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다. 그리스 영 바이올리니스트 국제 콩쿠르 2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3위 및 특별상 등을 수상하며 솔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빈 모차르트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주요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바 있다.

김재영은 특히 대한민국 실내악의 역사를 새로 써나가고 있다. 그가 2007년에 결성한 노부스 콰르텟은 2012년 ARD 국제 음악 콩쿠르 2위, 2014년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베를린 필하모니, 빈 무지크페어라인 등 저명한 공연장에서 연주했다. 또한 2022/2023 시즌 영국 런던 위그모어홀의 상주 음악가로 선정되었고, 여섯 장의 음반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임동민 | Dongmin Lim (Violin) 

임동민은 서울국제음악콩쿠르 1위, 중앙음악콩쿠르 1위, KBS한전음악콩쿠르 대상 등 유수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한 그는 평창대관령음악제 라이징 스타 선정 및 일본 이시카와 뮤직 아카데미 IMA음악상을 수상했으며, KBS교향악단, 성남시향과의 협연 등 다양한 무대를 가졌다. 특히 2023년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과 총 4회의 협연을 성료한 바 있다. 임동민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졸업 후 현재 닝 펑을 사사하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 재학 중이다.


박하문 | Hamoon Park (Viola) 

박하문은 서울예고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으며, 제62회 동아음악콩쿠르 2위와 성정음 악콩쿠르 1위 등에 입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정명훈이 이끄는 원 코리아 유스 오케스트라의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서울시향 객원, 강남심포 니 객원수석을 역임하였다. 현재 아벨 콰르텟의 비올리스트로 활동 중인 그는 앨범 「In nomine Domini」를 발매했으며, 카 잘마지오레 페스티벌, 예술의전당 국제음악제 등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2026년부터 서울시립교향악단 비올라 부수석으로 활동 중이다.


박유신 | Yoosin Park (Cello) 

박유신은 안톤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 야나체크 국제 콩쿠르,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 2위와 특별상을 수상하며 유럽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아카데미를 거쳐 남서독 필하모니, KBS교향악단 등과 협연한 바 있다. 이외에도 플로리안 울리히와 슈만의 연가곡 ‘시인의 사랑’을 국내 최초로 첼로 연주 및 녹음한 음반 「Dichterliebe」 발매 후 두 번째 음반 「White Night」을 발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어텀실내악페스티벌과 포항국제음악제의 예술감독으로 활동하는 동시에 경희대, 이화여대, 한양대에 출강 중이다.


박성현 | Seonghyeon Park (Cello) 

박성현은 선화예고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다. 부산음악콩쿠르, 성정음악콩쿠르 등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다수의 1위 및 입상으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으며,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1위와 베를린 라이징 스타 그랑프리 국제 음악 콩쿠르 3위를 수상했다. 크누아 첼로앙상블 리더를 역임한 그는 현재 아레테 콰르텟의 리더를 맡고 있으며, 2021년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콩쿠르 한국인 최초 1위 및 특별상 석권, 2023년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우승 및 최고해석상, 2024년 리옹 국제 실내악 콩쿠르 1위 등 세계 무대에서 연이어 쾌거를 이루었다.


임현진 | Hyunjin Lim (Piano) 

임현진은 음연, 수리, 난파, 코리아 헤럴드, 부산음협 콩쿠르 등에서 1위를 차지했고, 뮌헨 Steinway & Sons Förderpreis에서 우승하였다. 그는 롯데콘서트홀, 예술의전당 등 국내 주요 공연장에서 독주 및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저명한 아티스트들과 듀오 리사이틀을 통해 활발히 활동했다. 예원학교,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뮌헨 국립음대를 졸업한 그는 현재 전남대, 울산대 등에 출강하며 교육 및 연주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환불/취소 안내>

환불은 아래의 기준에 따릅니다. 


- 공연일 3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20% 공제 후 환불 

- 공연일 1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30% 공제 후 환불 

- 공연당일: 환불 불가 


※ 공연 주최 또는 연주자의 사정으로 공연이 취소 또는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청소년 할인의 경우 공연 당일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미지참 시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