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341회 하우스콘서트ㅣDaniel Lee(Cello), 현영경(Piano)(예약)
일자
2013-03-30
시간
19:00
출연
Daniel Lee(Cello), 현영경(Piano)
장소
율하우스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2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제341회 하우스콘서트


일    시  |  2013년 3월 30일(토) 7시
출    연  |  Daniel Lee(Cello), 현영경(Piano)

► 본 공연은 연주자 비공개 예약 공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PROGRAM

Korean song - arr. Daniel Lee
Jin Dal Rae (진달래꽃)

Claude Debussy (1862-1918)
Sonata for Cello and Piano in d minor, L.135
I. Prologue: Lent, sostenuto e molto risoluto
II. Sérénade: Modérément animé
III. Finale: Animé, léger et nerveux

Zoltan Kodaly (1882-1967)
Sonata for solo Cello, Op. 8
I. Allegro maestoso ma appassionato
II. Adagio con gran espressione
III. Allegro molto vivace.



PROFILE

Daniel Lee l 다니엘 리(Cello)
세기를 대표하는 연주자로 인정을 받으며 전세계를 무대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는 첼리스트 다니엘 리 (Daniel Lee)의 시애틀 베나로야 홀 리사이틀에 대해 시애틀 타임즈는 “다니엘은 음악과 테크닉의 완벽한 조화를 갖춘 한세기를 놀라게 하고 있는 연주자다” 라고 극찬한 바 있다.
미국 시애틀에서 유년기를 보낸 그는 6세에 리차드 애론의 사사 아래 첼로 연주를 시작하였다. 11세에는 필라델피아 커티스 음악원에서 전설적인 거장 므스티슬라브 로스트로포비치의 총애를 받으며 가장 어린 마지막 애제자가 되었다. 로스트로포비치는 “내가 15살이 되어서야 연주했던 차이코프스키의 로코코 변주곡을 11살의 다니엘이 더 훌륭하게 연주했다.” 라고 했고 이는 아직도 유명한 일화로 전해지고 있다.
커티스 음악원 재학동안, 다니엘은 올란도콜, 윌리엄 프리스, 피터 와일리 에게도 가르침을 받았으며, 14세의 나이에 세계적 레코드사인 데카와의 독점 레코딩 계약을 하였고, 슈베르트와 브람스로 두장의 음반을 발매하였다.
음악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은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클리브랜드 현악사중주단의 폴 캣츠 와의 사사와 함께 계속되었고 최고연주자과정으로 졸업을 하였다. 한국을 대표하는 상인 난파상을 수상한 그는 21세에 미국 클래식의 최고 권위의 에버리피셔 커리어 그랜트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클리브랜드 오케스트라, 시애틀 심포니, 볼티모어 심포니, 신시내티 심포니 등 굴지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무대로 미국무대에서 솔리스트로서 당당히 자리매김 하였고 미국은 물론 일본, 한국에서 수많은 리사이틀을 개최하였다.
2005년 부터 미국 역사의 상징인 세인트루이스 심포니의 첼로수석으로 임명되어 오케스트라의 리더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수석인 동시에 오케스트라의 시즌 개막연주의 협연자로 지목 되는등 활발한 활동을 펴고 있다. 2011년 세인트루이스 비지니스 저널에서 ‘40대 미만 40인의 영향력있는 유명인’(40 under 40) 의 한명으로 선정된 그는 같은 해 체코 필하모닉과 차이코프스키의 로코코 변주곡을 녹음하였고 한국 소니 클래식을 통해 음반이 발매 되었다. 2012년 세인트루이스와의 드보르작 첼로협주곡은 수많은 언론의 호평과 함께 미공영방송(PBS)를 통해 미전역에 방영이 되었다.

현영경(Piano)
피아니스트 현영경은 예원,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예술전문사를 졸업한 후, 맨해튼 음대 석사, 전문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아르투르 발삼 듀오 컴피티션 1위, 제 38회 코르푸스 크리스티 국제 콩쿠르 최고 반주자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워싱턴 필립스 컬렉션 리사이틀, 시카고 Dame Myra Hess 리사이틀 시리즈 연주를 하였다.
또한, 바이올리니스트 슈테판 피카드, 안드레아스 크레셔 내한 리사이틀, 첼리스트 마이클 니콜라스와 듀오 리사이틀, 바이올리니스 데니스 김 핀란드 데뷔 리사이틀, 첼리스트 올레 아카호시 리사이틀 등에 참여하였다.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주니어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스위스 티보 바가 뮤직 아카데미, 대관령 국제 음악제 등에서 스태프 반주자로서도 활동했다.
한국반주협회 정회원이며 현재 성신여대 반주학과, 목원대 반주과에 출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