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344회 하우스콘서트ㅣQuartet Griot

제344회 하우스콘서트
일 시 | 2013년 4월 20일(토) 7시
출 연 |

PROGRAM
Johannes Brahms (1833-1897)
Piano Quartet No.3 in c minor, Op.60 “Werther”
I. Allegro ma non troppo
II. Scherzo. Allegro
III. Andante
IV. Finale. Allegro
Gustav Mahler (1860-1911)
Piano Quartet in a minor
Alexander Borodin (1833-1887)
Polovtsian Dances from the Opera “Prince Igor” for Piano Quartet
PROFILE
Quartet Griot l 콰르텟 그리오
Quartet Griot는 2012년 봄, 음악의 뜻을 같이하는, 같은 나이의 음악 동료 4명이 모여 결성한 피아노4중주 팀이다. 실제로 4명은 선화예고, 연세대학교 및 미국에서 같이 수학한 동기생들이다.
Griot는 사전적으로 과거, 아프리카에서 민족의 구비설화를 이야기나 노래로 들려주던 사람을 의미한다. 그들은 글을 쓰거나 읽지 못하였으므로 그들의 역사와 문화를 입으로 전해줄 사람이 필요했던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음악 역시 악보에 적혀진 음들이 연주자를 통해 연주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에게 전해질 수 없을 것이다. 콰르텟 그리오의 연주자 모두는 음악의 전승자가 되어 음악의 역사와 문화, 더 나아가 작곡가의 의도와 음악의 감동을 관객들에게 전해주려 한다.
작년 보령, 김제에서 열린 하우스콘서트의 Free Music Festival에서의 본격적인 연주를 시작으로 올해엔 서울, 강릉과 그 외의 지역에서의 연주가 예정되어 있다.
_김유리(Violin)
연세대 졸업 후 인디애나 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보스턴 음대에서 박사과정을 마쳤다. 연세대학교 협주곡의 밤 협연, 조선일보 신인음악회 연주 등 꾸준한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다.
_송근영(Viola)
선화예고 졸업 후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에서 수학하였다. 음향에도 큰 관심을 가져 동아방송 예술대학 음향제작과를 졸업, 현재 율하우스 레코딩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있다.
_정지은(Cello)
선화예중, 선화예고를 거쳐 연세대와 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다양한 무대에 서며 많은 연주 경험을 쌓아왔으며 현재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상임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_김재성(Piano)
선화예고, 연세대 졸업 후 클리블랜드 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밟았다. 현재 클리블랜드 음대 박사과정에 있으며 Sergei Babayan, Jerome Rose 등의 마스터클래스에서 연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