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531회 하우스콘서트(대학로) | 김정미(Mezzo Soprano), 강형규(Baritone/Guest), 최영민(Piano)
- 일자
- 2017-03-20
- 시간
- 20:00
- 출연
- 김정미(Mezzo Soprano), 강형규(Baritone/Guest), 최영민(Piano)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20,00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제531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7년 3월 20일(월) 8시
출 연 ㅣ 김정미(Mezzo Soprano), 강형규(Baritone/Guest), 최영민(Pian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 (현금 결제만 가능)
[하우스토크 사전예약시 하우스콘서트 회비 50% 할인]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메조 소프라노는 여성의 가장 높은 음역인 소프라노와 가장 낮은 음역인 알토 사이에 속한 중간 음역대의 소프라노를 말합니다. Mezzo란 이탈리어로 ‘반의, 중간의’를 뜻하는 말이니까요. 메조 소프라노의 음색은 무척 매력적입니다. 소프라노 만큼의 고음을 내면서도, 좀 더 묵직한 소리를 낼 수 있는 메조 소프라노는 고음과 저음을 동시에 품는 유연한 목소리를 가졌습니다. 드라마틱하고 호소력 있게 다가오는 것도 이 때문이겠지요. 최근 활약하는 성악가 중 눈에 띄는 활동을 보이고 있는 메조 소프라노 김정미가 하우스콘서트 무대에 오릅니다. 지난 2016년 작곡가 시리즈에서 한국 작곡가의 창작곡을 연주했던 그녀에게서 우리는 풍부한 감정과 자연스러운 연기, 그리고 메조 소프라노가 가진 매력을 충분하게 느낄 수 있었지요. 그녀의 풍부한 울림을 다시 한 번 오롯이 만나는 시간… 제531회 하우스콘서트에서 함께 하세요.
► 메조 소프라노 김정미는 22일 (수) 하우스토크 무대에도 오릅니다. 하우스토크를 사전 예약하신 분들께는 해당 하우스콘서트 회비가 50% 할인 적용 됩니다.

PROGRAM
Antonio Vivaldi (1678-1741)
Nulla in mundo pax sincera
Vedro con mio diletto (Opera ‘Giustino’ 中)
Sposa son disprezzata
-M.Sop.김정미
Georg Friedrich Händel (1685-1759)
Va godendo
Lascia ch'io pianga
-M.Sop.김정미
-Intermission-
신귀복 (1937-)
얼굴
-M.Sop.김정미
안성현 (1920-2006)
엄마야 누나야 (Arr. 최영민)
-M.Sop.김정미 & Bar.강형규
구모균 (1975-)
기억의 향기
-Bar.강형규
Irish folk song
Danny boy (Arr. 최영민)
-M.Sop.김정미 & Bar.강형규
Erik Satie (1866-1925)
Je te veux
-M.Sop.김정미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김정미 | Jung Mi Kim(Mezzo Soprano)
메조 소프라노 김정미는 가톨릭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도이하여 끼지아나 아카데미에서 디플롬을 취득하고 로마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을 수석 졸업하였다. 2004년 제30회 중앙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를 수상하였고, 2008년 이탈리아 디노 카라비타 국제콩쿠르 1위를 시작으로, 알카모 국제콩쿠르 1위 및 특별상, 이탈리아 라우리 볼피 국제콩쿠르 퍼포먼스특별상, 스페인 비냐스, 프랑스 뚜루즈 국제콩쿠르 등 다수의 국제콩쿠르 입상을 통해 전문 연주자의 자질을 키워왔으며, 특히 2009년에는 유럽의 유서 깊은 제네바 국제 콩쿠르에서 2위에 입상하면서 그녀의 이름을 유럽음악계에 각인시켰다. 또한 이탈리아 Open Door. Teatri A teatro 주최 볼프 페라리의 <일 캄피엘로>를 통해 이탈리아 오페라 무대에 데뷔하였고, 이탈리아 트리에스떼 베르디 극장, 메라노 푸치니 극장 등에서 <일 캄피엘로>, <쟌니 스끼끼> 등을 비롯하여 <피가로의 결혼>, <코지 판 투테>, <세빌리아의 이발사>, <라 트라비아타>, <나비부인>, <카르멘>, <노르마>등에 출연하며 호평을 받았다.
그는 ProMusica-Genève 에이전시의 소속가수로, 2010년 스위스 제네바
강형규 | Hyung Gyu Kang(Baritone/Guest)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졸업
스페인 자코모 아라갈 콩쿠르 1위 (2002)
현재 경희대학교 교수
피아니스트 / 작곡가
음악춘추콩쿠르 입상, 부산듀오콩쿠르 대상
부산네오필하모닉, 부산대학교 오케스트라, 해군군악대 협연
2회의 독주회, 클래식에 미치다 & 스윗프랑세즈 콘서트, 황인용 뮤직플레이스 카메라타, 닥터만 음악회 출연 등 리사이틀 반주자, 앙상블 연주자로 수백여 회의 음악회 출연
바리톤 강형규(경희대 교수) 앨범 'Edelweiss', 소프라노 김은경(백석대 교수) 앨범 '아름다운 시절' 편곡 및 녹음 참여 - 유니버셜 뮤직
디지털 앨범 Prelude Paganini, 보통의 피아노 등 10여 개의 디지털 앨범 발매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관람 방법 안내+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대부분의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일부의 공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공연임을 공지하고, 예약 방법과 일시 등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