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533회 하우스콘서트(대학로) | 케빈 케너(Piano)
- 일자
- 2017-03-27
- 시간
- 20:00
- 출연
- 케빈 케너(Piano)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20,00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제533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7년 3월 27일(월) 8시
출 연 ㅣ 케빈 케너(Pian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 (현금 결제만 가능)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가 하우스콘서트를 찾습니다. 그는 1990년 제12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없는 2위를 차지하고 폴로네이즈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모스크바에서 열린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3위를 차지하며 세계 음악계의 큰 주목을 받은 주인공이지요. 그는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가 손가락 부상에서 복귀한 뒤 ‘새로운 음악인생을 열어준 완벽한 음악적 동반자’로 극찬하여 듀오 피아니스트로 함께해오고 있는 연주자로 우리에게 친숙하기도 합니다. 11년 간 영국 왕립음악원의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는 미국 마이애미 대학 프로스트 음악원에서 후학을 지도하고 있는 케빈 케너는 오랜 기간 교수로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반작업, 독주 및 협연 등의 연주활동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그간 폭넓은 작곡가들의 작품을 연주하면서도 쇼팽 스페셜리스트로의 명성을 거둬온 그의 쇼팽은 알맞은 옷을 입은 듯 편안합니다. 케빈 케너의 ALL CHOPIN PROGRAM. 제법 햇살이 따스해진 봄날, 쇼팽의 낭만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PROGRAM
Frédéric François Chopin (1810 – 1849)
Nocturne in D-flat Major, Op.27 No.2
Scherzo No.3 in c-sharp minor, Op.39
Barcarolle in F-sharp Major, Op.60
3 Mazurkas
- Op. 63 No.1 in B Major
- Op. 59 No.1 in a minor
- Op. 56 No.3 in c minor
Ballade No.1 in g minor, Op.23
Nocturne in E Major, Op.62 No.2
Piano Sonata No.3 in b minor, Op.58
I. Allegro maestoso
II. Scherzo: molto vivace
III. Largo
IV. Finale: Presto non tanto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케빈 케너 | Kevin Kenner(Piano)
# 근래 등장한 가장 뛰어난 미국 피아니스트 중 한 명 –시카고 트리뷴(Howard Reich)
# 인생 최고의 쇼팽 발라드 연주 –인디펜던트(Adrian Jack)
# 우아함, 절묘한 버라이어티와 힘, 구조와 균형에 대한 원숙한 이해를 갖춘, 절정에 다다른 완성된 연주자 –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
# 대단히 뛰어난 재능.. 풍부한 상상력을 갖춘 지적인 연주자. 그리고 유창하고 파워풀한 피아니즘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
# 내가 기억하는 가장 섬세하고 아름다운 쇼팽 –지휘자 스타니슬라브 스크로바체프스키(Stanislaw Skrowaczewski)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는 1990년 제12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를 차지하고 폴로네이즈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모스크바에서 열린 차이코프스키 국제콩쿠르에서 3위를 차지하며 세계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미국인으로서 게릭 올슨 이후 20년 만에 등장한 쇼팽 콩쿠르 입상자였으며 쇼팽 콩쿠르와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동시에 입상한 유일한 미국인 피아니스트였고, 지금까지도 쇼팽 콩쿠르에 출전한 최고 순위 수상자(미국)로 기록되고 있다.
쇼팽 스페셜리스트로서 명성을 거둬온 그는 쇼팽뿐 아니라 라벨, 슈만, 베토벤, 파데레프스키, 피아졸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녹음했다. 그 중 앨범 [프리데릭Fryderyk]은 실내악부문 폴란드 올해 최고음반상 수상, [레조넌스 Resonances]는 영국 그라모폰 에디터스 초이스에 뽑히기도 하였으며, 그가 참여한 쇼팽 솔로 피아노 작품 1848 Pleyel 연주반은 프랑스 매거진 디아파종 별 5개의 “Superb”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영국과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 전역, 미국, 일본, 한국, 중국 등지에서 연주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BBC 심포니, 베를린 심포니, 바르샤바 필하모닉, 체코 필하모닉, 할레 오케스트라, 벨기에 방송교향악단, 일본 NHK 심포니 등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벨치아 현악사중주단, 도쿄 현악사중주단 등 저명한 실내악단과 다양한 실내악 공연에도 참여해왔다.
또한 오랜 기간 교수로서 지도자의 길을 걸어온 그는, 11년간 영국 왕립음악원의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미국으로 거주지를 옮겨 마이애미 대학 프로스트 음악원에서 후학을 지도하고 있다.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부조니 피아노 콩쿠르 등 세계적 권위의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으로 초청받고 있으며, 쇼팽 피아노협주곡 1번을 피아노 퀸텟으로 편곡, 악보를 출판하기도 하였다.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의 듀오 피아니스트로서 활발한 투어활동을 펼치고 있기도 하다.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관람 방법 안내+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대부분의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일부의 공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공연임을 공지하고, 예약 방법과 일시 등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