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591회 하우스콘서트(대학로) | 최선율(Flute), 김승빈(Oboe), 장종선(Clarinet), 황채언(Bassoon), 조현우(Horn)
- 일자
- 2017-11-20
- 시간
- 20:00
- 출연
- 최선율(Flute), 김승빈(Oboe), 장종선(Clarinet), 황채언(Bassoon), 조현우(Horn)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20,00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jpg)
제591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7년 11월 20일(월) 8시
출 연 ㅣ 최선율(Flute), 김승빈(Oboe), 장종선(Clarinet), 황채언(Bassoon), 조현우(Horn)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 (현금 결제만 가능)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제591회에서는 그동안 하우스콘서트에서 자주 선보이기 어려웠던 앙상블인 목관 5중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무대에는 클라리넷티스트 장종선을 중심으로, 플루티스트 최선율, 오보이스트 김승빈, 바수니스트 황채언, 호르니스트 조현우가 함께 하는데요,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고 있는 젊은 다섯 연주자가 한데 모여 이루게 될 하모니와 에너지가 기대되는 무대입니다. 마룻바닥을 울릴 다섯개 목관 악기들… 이보다 더 좋은 조화가 있을까 싶네요. 이들의 하모니를 예술가의 집에서 직접 느껴보세요.

PROGRAM
Franz Danzi (1763-1826)
Wind Quintet in B-flat Major, Op.56 No.1
Ⅰ. Andante con moto
Ⅱ. Andante
Ⅲ. Menuetto allegretto
Ⅳ. Allegretto
Maurice Ravel (1875-1937)
Le tombeau de Couperin (excerpts)
Ⅰ. Prélude
Ⅱ. Fugue
Ⅴ. Menuet
Ⅳ. Rigaudon
-Intermission-
Maurice Ravel (1875-1937)
Pavane pour une infante défunte
Paul Taffanel (1844-1908)
Wind Quintet in g minor
Ⅰ. Allegro
Ⅱ. Andante
Ⅲ. Vivace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최선율 (Flute)
플루티스트 최선율은 2012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콩쿠르 1위, 2013년 난파전국음악콩쿠르 2위, 2015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콩쿠르 2위, 한국음악협회 콩쿠르 1위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4년에는 TBC음악콩쿠르 1위 수상 후, 경북도립교향악단과 협연하였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다.
김승빈 (Oboe)
오보이스트 김승빈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음악원 재학중 음악교육신문사콩쿠르 전체대상, 해외파견콩쿠르 2위 입상하였고, 실내악으로도 두각을 나타내면서 금호영체임버 오디션에 합격하였으며, 뷔에르 앙상블의 객원 멤버로 초청되어 서울스프링페스티벌에 참여하였다.
김승빈은 수원시향, 강남심포니, 춘천시향, 앱솔루트클래식오케스트라, TIMF오케스트라, TIMF앙상블의 객원수석과 객원단원으로 활동하면서 크리스토프 에센바흐,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 장한나, 마이클 래퍼티와 같은 세계적 지휘자와 협업하여 오보이스트로서 경험과 기반을 다졌으며 핀란드 Tampere Philharmonic Orchestra에 수석연주자로도 초청받았다. 김승빈은 이형규, 조성호, 곽연희, Ingo Goritzki 교수를 사사 하였고,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석사 과정 중에 있다.
장종선 (Clarinet)
‘순수함과 정교함을 가진 클라리네티스트’라는 평을 받은 클라리네티스트 장종선은 서울예고 재학 중 도독하여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학사 과정을, 독일 뮌헨 국립음대에서 석사과정을 최고점수로 졸업했다. 이후 뮌헨 국립음대에서 DAAD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이화경향콩쿠르에서 두 차례 1위에 오른 그는 그로서 폴니시 오케스트라, 파사우 캄머 오케스트라,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KBS 젊은 연주자를 주목한다’, ‘KBS 클래식FM’, ‘KBS 클래식 오딧세이’, ‘EBS 스페이스 공감’,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또한 영화배우 김남길이 제작한 영화 ‘앙상블’에 출연하기도 하였으며, 올림푸스 앙상블의 멤버로서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투어 연주를 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채언 (Bassoon)
황채언은 선화예술중학교와 선화에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음악저널콩쿠르 1위, 한음콩쿠르 1위에 오른바 있으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다.
조현우 (Horn)
조현우는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예고 재학 중 관악합주 협연(예술의전당), 서울예고 영아티스트 연주회 등의 무대에 오른 바 있다. 서울대 관악콩쿠르 중등부와 고등부에서 각각 모두 1위를 차지한 그는, 서울시 유스 오케스트라와 협연 및 서울시 유스 오케스트라 수석을 지냈고, 예술의전당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단원을 역임한 바 있다.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및 금호영체임버콘서트 오디션에 합격하여 연주하였으며, 서울시향, 부천시향, 인천시향, 경기필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에서 객원 연주를 했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중(졸업예정) 이다.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관람 방법 안내+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대부분의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일부의 공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공연임을 공지하고, 예약 방법과 일시 등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