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629회 하우스콘서트(대학로) | 박진영(Cello), 이상은(Cello)
- 일자
- 2018-05-21
- 시간
- 20:00
- 출연
- 박진영(Cello), 이상은(Cello)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30,00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제629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8년 5월 21일(월) 8시
출 연 ㅣ 박진영(Cello), 이상은(Cell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30,000원 / 고등학생 이하 15,000원 (*현금 결제만 가능)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오직 두 대의 첼로가 만들어 낼 하모니가 대학로 예술가의 집을 가득 채웁니다. 중후한 울림을 가진 악기인 첼로는 주로 피아노나 바이올린처럼 다른 색깔의 악기들과 함께 무대를 꾸미는 경우가 많죠. 이번 하우스콘서트 무대는 오로지 두 대의 첼로만으로 꾸며져, 첼로 악기 고유의 소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무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실력 있는 차세대 첼리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진영과 이상은이 호흡을 맞춰 바흐, 글리에르, 보케르니, 바리에르 등의 작품을 연주할 제629회 하우스콘서트를 놓치지 마세요.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2-Part Inventions
- No.1 in C Major, BWV772
- No.8 in F Major, BWV779
- No.9 in f minor, BWV780
- No.14 in B-flat Major, BWV785
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Sonata for Bassoon and Cello in B-flat Major, K.292 (Performed on 2 Cellos)
Ⅰ. Allegro
Ⅱ. Andante
Ⅲ. Rondo. Allegro
Luigi Boccherini (1743-1805)
Sonata for Cello and Continuo in A Major, G.4 (Performed on 2 Cellos)
Ⅰ. Adagio
Ⅱ. Allegro moderato
-Intermission-
Reinhold Glière (1875-1956)
10 Duos for 2 Cellos, Op.53
1. Commodo
2. Leggiero
3. Con Moto
4. Vivace
Jean-Baptiste Barrière (1707-1747)
Sonata for 2 Cellos in G Major
Ⅰ. Andante
Ⅱ. Adagio
Ⅲ. Allegro Prestissimo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박진영 | Angela Park (Cello)
첼리스트 박진영은 2012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에서 준우승과 더불어 故박성용영재특별상을 수상하면서, 당시 심사위원들로부터 ‘진정한 Musician’이라는 평을 받았다. 미국에서 크리스토프 에센바흐의 지휘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두 차례의 협연을 통해 미국 무대에 데뷔한 그녀는 만 14세의 나이로 커티스음악원에 입학하였고, 학사학위 취득 후 뉴잉글랜드음악원에서 피아티고르스키 장학금을 수혜 받으며 석사학위와 연주자과정을 마쳤다. 이후 독일 베를린 예술대학에서 독일학술교류처의 DAAD 장학금 수혜자로 세계적인 첼리스트 옌스 페터 마인츠를 사사하며 최고연주자과정을 마쳤다.
박진영은 이화콩쿠르, 세계일보콩쿠르, 국민일보콩쿠르, 스트라드콩쿠르, 바로크현악콩쿠르, KBS한전전콩쿠르 등 국내의 수많은 콩쿠르에서 대상 또는 1위를 석권하였으며, 영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 도메니코 가브리엘리 콩쿠르, NEC 하이든 협주곡 콩쿠르,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콩쿠르, 스털버그 국제콩쿠르 등 다수의 국제 콩쿠르에서 상위 입상하였다. 12세에 서울시향과의 협연으로 데뷔한 그녀는, 정치용의 지휘로 인천시향과 협연하였으며, KBS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통영국제음악축제오케스트라, 독일 슈투트가르트 체임버 오케스트라, 중국 샤먼 오케스트라, 미국 브레바드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무대를 가졌다. 또한 뉴욕 카네기홀, 베를린필하모니,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허바우 등의 무대에서 연주자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박진영은 피아노의 거장 미츠코 우치다의 초청으로 여러 차례 말보로 뮤직 페스티벌의 상주연주자로 초청되었으며, 첼리스트 스티븐 이설리스의 초청으로 영국 프러시아 코브 음악제에서 연주하였고, 그 밖에도 미국 라비니아 페스티벌, 스위스 베르비에 페스티벌, 이탈리아 세르모네타, 평창대관령음악제, 여수국제음악제, 경기실내악축제 등의 세계적인 음악제에 초청되어 연주하였다.
특히 바로크 원전연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그녀는 필라델피아의 고음악 단체인 Gamut Ensemble의 창단 멤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고음악 거장 안너 빌스마의 요청으로 그의 바흐 모음곡 책을 한글로 번역하였다. 또한 평창대관령음악제에서 세계적인 앙상블인 헬싱키바로크와 소프라노 임선혜와의 협연하여 극찬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박진영은 바이올리니스트 안네 소피 무터와 무터 비르투오지 앙상블의 유럽 순회공연에 함께 하였고, 이탈리아의 Spira Mirabilis와 함께 6개 도시의 순회공연과 핀란드 독립100주년 기념 음악회에 초청되어 연주하였으며, 미국 뉴욕의 Brooklyn Chamber Music Society, 필라델피아의 Marinus Ensemble, 그리고 대구시향과의 협연이 예정되어 있다.
박진영은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발탁으로 2016년까지 서울시향의 제2수석으로 활동했으며, 말러챔버오케스트라와 프랑크푸르트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객원수석,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객원단원, 그리고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준단원을 역임했다. 또한 Curtis Summerfest와 한국종합예술학교 영재원 강사를 역임한 그녀는, 현재 유럽과 미국에서의 연주활동과 함께 첼로프로젝트, 첼리스타 첼로 앙상블의 멤버로, 그리고 WCN 전속 아티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개인 소장자로부터 쟝밥티스트 뷔욤을 후원 받아 사용하고 있다.
이상은 | Sang Eun Lee (Cello)
첼리스트 이상은은 예원학교 실기수석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역대 최연소 영재로 선발되었으며, 졸업 이후 현재 커티스음악원에 재학 중이다. 요한슨국제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음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그녀는, 일찍이 서울첼로콩쿠르, 이화경향콩쿠르, 중앙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였고, 제11회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 콩쿠르, 제4회 대관령국제음악제 음악학교 콩쿠르, 서울시 청소년 실내악 콩쿠르에서 입상하였다. 또한 주니어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2위 입상을 비롯하여, 엠마누엘 포이어만 국제 콩쿠르 특별상 ‘젊은 연주자상’,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Ingrid zu solms 문화상, 금호음악영재상을 수상하며 그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그녀는 미국 존 F. 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Korean Concert Society 첼로 리사이틀 오디션 우승 및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악기임대 오디션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대관령국제음악제에서 정경화 장학금을 수여 받기도 했다.
이상은은 서울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크누아 유스 오케스트라, 예원학교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2009 예술TV 아르떼 방송국 초청연주, 주한외교단을 위한 문화 공연과 청와대 초청 연주, 금호영재 초청 독주회, 주니어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갈라콘서트,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페스티벌 폐막식, 워싱턴 국제 음악콩쿠르 우승자 초청연주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였다. 또한 KBS 심포니 오케스트라 노루가족 초청 음악회, 아름다운 목요일 금호악기시리즈 연주회, 금호 라이징스타 연주회, 최영옥의 클래식산책 라이징스타 시리즈 등에서 연주하였고, 2013년, 교향악축제에서 전주시향과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루브르박물관 초청 연주회에서 연주하기도 하였다. 현재 YCA매니지먼트 소속 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관람 방법 안내+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대부분의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30,000원 / 고등학생 이하 15,000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일부의 공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공연임을 공지하고, 예약 방법과 일시 등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