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706회 하우스콘서트(대학로) | 음악방송 [소심음감] 100회 특집 공개방송
- 일자
- 2019-06-10
- 시간
- 20:00
- 출연
- 김태형(Piano), 이한나(Viola), 김지윤(Violin), S.with(Saxophone Quartet)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제706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9년 6월 10일(월) 8시
출 연 ㅣ 김태형(Piano), 이한나(Viola), 김지윤(Violin), S.with(Saxophone Quartet)
진 행 ㅣ 강선애, 한진희(더하우스콘서트 매니저)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무료
신 청 | 본 공연의 신청은 마감되었습니다.
음악방송 [소심음감] 100회 특집 공개방송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생중계 링크 바로가기: youtube.com/thehouseconcert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더하우스콘서트의 실황음악과 함께하는 소소하고 심도있는 음악 감상실, 소심음감. 오늘 방송은...'
하콘의 두 매니저가 풀어내는 클래식 이야기, 연주자들과의 진솔한 대화, 무대 뒤의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하콘의 실황음악 등! 이 모~든 것이 있는 음악방송 '소심음감'이 2015년 말,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4년 만에 100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하며 100번째 소심음감은 공개방송으로 진행됩니다 :) 하우스콘서트가 사랑하는 연주자들과 함께 솔직한 이야기와 음악을 소소하고 심도있게 나눠보겠습니다.
► 제706회 하우스콘서트는, 음악방송 [소심음감]의 100회 특집 공개방송으로 진행됩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본인 포함 2인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 마감일은 5월 29일(수)입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5월 31일(금)이며, 당첨 여부는 문자메시지로 전송해드릴 예정입니다.
►소심음감 방송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686

• 김태형과의 만남
피아니스트 김태형은 [소심음감]의 첫 번째 게스트로 제8회(2016년 4월 7일 방송)에 출연했다. 당시 독일 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김태형을 인천공항에 몰래 마중 나갔던 ‘피아니스트 김태형 인천공항 납치작전’으로 깜짝 이벤트를 펼쳤던 일은 김태형과 [소심음감] 사이의 진한 추억으로 남았다.
Franz Liszt (1811-1886)
Waldesrauschen from 2 Konzertetüden for Piano, S.145
Widmung, S.566, after R. Schumann
• 이한나 & 김지윤과의 만남
비올리스트 이한나는 제13회(2016년 7월 8일 방송)에 출연했다. 특유의 편안하고 진솔한 매력으로 평소 이한나의 팬인 매니저들을 더 사랑에 빠지게 한 장본인! 이번 무대에 기꺼이 함께하며 가까운 친구이자 음악 동료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윤과의 앙상블을 택했다.
Johan Halvorsen (1864-1935)
Passacaglia for Violin and Viola in G minor, after G. F. Händel
• S.with과의 만남
색소폰 콰르텟 에스윗은 제35회(2017년 7월 21일)에 출연했다. 결성 초기, 에스윗의 대학 재학 때부터 지켜봐 왔던 매니저들은 [소심음감]에 출연한 이들의 일취월장한 입담에 놀랐고, 그럼에도 여전히 긴장하는 모습이 풋풋해보여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다.
Leonard Bernstein (1918-1990)
Candide Overture
Hiroki Takahashi (*1974)
Amusement Park Suite
1. Entrance
2. Main Street
3. Haunted House
4. Merry-Go-Round
5. Roller Coaster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강선애 | Sun-Ae Kang (더하우스콘서트 수석매니저/진행)
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했다. 2004 년부터 더하우스콘서트의 자원봉사 스태프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공연을 접하고 예술에 대한 이해와 시야를 넓혔으며, 2007 년 대학 졸업과 동시에 아르코예술극장 인턴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08년부터 5년간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에 재직하며 기획공연 운영과 홍보를 두루 익혔고, 더하우스콘서트가 10주년을 맞던 해인 2012년에 더하우스콘서트의 수석 매니저로서 새로운 출발을 했다. ‘하우스콘서트 대한민국 공연장 습격작전’이라는 이름의 전국 단위 프로젝트를 런칭, 발전시켰으며 2015 년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에서 수여하는 ‘젊은공연기획자상’을 수상했다. 한성대학교 출강 및 금호아트홀 기획공연 프로그램노트 필진으로 참여한 바 있고, 최근에는 더하우스콘서트 팟캐스트를 통해서 음악과 예술가들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누고 있다.
한진희 | Jin Hee Han (더하우스콘서트 매니저/진행)
대학에서 경영을 전공하고 공연기획과는 전혀 관계없는 분야의 일에 몸담아 왔다. 가끔 공연을 보러 하우스콘서트에 오다가 어느 날 갑작스럽게 들어온 제안에 홀리듯이 끌려왔으며, 작은 사무실에서 벌어지는 방대한 스케일의 일들을 단기간에 모두 파악해 ‘한과장’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감성적인 음악분야의 일들을 이성적으로 캐치해 내고 한눈에 많은 정보들을 파악하고 치밀하게 계산하는 능력으로 더하우스콘서트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등극했다. 동료이자 20년 지기 친구인 강선애와 하우스콘서트 팟캐스트의 진행자로서도 찰떡궁합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김태형 | Tae-Hyung Kim (Piano)
서울 태생의 피아니스트 김태형은 진정성과 내재된 강인함이 빛나는 해석으로 일찍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피아노 주자로 주목을 받았다. 2004년 21회 포르투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 및 베토벤 특별상을 수상하며 국제 음악계에 처음 이름을 알린 김태형은 2006년 하마마쓰 콩쿠르와 2007년 롱-티보 콩쿠르 입상을 비롯해, 이후 인터라켄 클래식스 콩쿠르, 모로코 콩쿠르, 프랑스 그랑프리 아니마토 콩쿠르에서 연속 우승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또한 2010년 세계 최고의 피아노 콩쿠르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5위에 오르며 국내와 유럽 무대에 저력 있는 피아니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영국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러시아 내셔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으며, 벨기에의 브뤼헤 SCOOP 콘서트 시리즈, 겐트의 한델스뷔어홀, 메헬렌의 플랑드르 축제 초청 리사이틀을 포함한 다양한 국제 무대에서 활약해 왔다. 한편,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협연을 포함하여 금호아트홀 신년음악회, 야마하 아티스트 시리즈, 박창수 하우스콘서트 등에서 국내 관객들과도 만나왔다.
특히 실내악에 대한 남다른 소신과 열정을 가진 김태형은 바이올리니스트 이지혜, 첼리스트 사무엘 루츠커(Samuel Lutzker)와 함께 트리오 가온(Trio Gaon)을 결성하여 독일과 유럽을 중심으로 연주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대관령국제음악제, 코스타리카 크레도마틱 페스티벌을 포함해 국내외 유수의 실내악 축제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예원학교를 거쳐 서울예고를 수석 졸업한 김태형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쳐, 독일 뮌헨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이후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에서 수학했다. 또한, 뮌헨 국립음대에서 성악가곡반주 최고연주자과정과 실내악 과정 역시 수학하였다. 2018년 9월부터는 경희대학교에서 교수로 임명되어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한나 | Hanna Lee (Viola)
비올리스트 이한나는 현재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차세대 비올리스트로 주목 받고 있다. 그녀는 라비니아, 베르비에, 말보로와 같은 세계 유수의 페스티벌에 여러 차례 초청되어 킴 카쉬카시안, 콜린카, 루시 채프먼, 찰스 나이딕과 같은 명연주자들과 호흡을 맞추었고, 2015년 월간 객석이 선정한 “차세대 이끌 젊은 예술가”에 선정되었다. 2009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협주곡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그 외에도 2007년 국제 영아티스트 콩쿠르 1위, 오사카 국제콩쿠르 2위 등 다수의 국제콩쿠르를 석권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그녀는 2012년 ‘Kronberg Chamber Music Connects the World’ 프로그램에서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첼리스트 스티븐 이설리스와 함께 연주하였으며, 독일을 비롯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활발히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예술의전당, 금호아트홀,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 부산음악제, 구미음악제 등에 꾸준히 초청을 받고 있으며,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성남시향 등과 협연 무대를 가져왔다.
예원학교 졸업 후 서울예고 재학 중에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로 입학한 이한나는 이후 커티스 음악원과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수학했으며,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에서 노부코 이마이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이한나는 현재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 올림푸스 앙상블, 오푸스 앙상블, 코리아나 챔버뮤직 소사이어티, 로망 앙상블, 올라 비올라 사운드의 멤버로 활동 중이고,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의 비올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영재교육원을 비롯하여 연세대학교, 예원학교, 서울예고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김지윤 | Gyoon Kim (Violin)
청중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바이올리니스트라는 평을 받는 김지윤은 예원학교를 수석 입학 및 졸업하고, 서울예고 1학년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조기 입학하여 김남윤 교수를 사사했다.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 및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 그녀는 소년한국일보콩쿠르 금상, 조선일보음악콩쿠르 1위,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舊 서울바로크합주단) 전국음악콩쿠르 바이올린 부문 1위, 대한민국청소년클래식콩쿠르 1위, 금호영재콘서트, 2006 동아음악콩쿠르 1위, 2007 KBS 신인음악콩쿠르 바이올린부문 금상 등 국내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었고, 독일 마인츠에서 열린 제10회 이프라 니만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1위, 청중상 및 모차르트상을 함께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녀는 독일 비스바덴에서 Mainzer Meisterkonzerte 와의 협연을 포함하여, 서울시립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수원시향, KBS교향악단, 체코 프라하 Hradec Králové Philharmonic Orchestra 등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2017년에는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TFO) 정단원으로서 세계적 거장 하인츠 홀리거의 지휘와 함께 유수의 공연장을 누비며 전세계 클래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필하모니아코리아 오케스트라 수석을 역임한 그녀는,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원 발굴아카데미, 계원예고에 출강 중이며, 코리안 솔로이스츠 단원, TIMF앙상블 정단원, 아르츠 오케스트라 객원악장, 디토오케스트라 제1바이올린 수석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에스윗 | S.with (Saxophone Quartet)
색소폰 콰르텟 ‘S.with(에스윗)’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출신의 연주자들로 구성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색소폰 앙상블이다. 2014년 결성된 에스윗은 재즈 악기로 인식되어 있는 색소폰을 클래식의 사운드로 해석하여 소프라노, 알토, 테너, 바리톤 색소폰 등 각자 악기 고유의 소리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앙상블을 지향하고 있다. ‘S.with’은 색소폰의 'S'와 'with(함께)'의 조합으로, 연주를 통해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다는 포부를 의미한다. 일찍이 서울대학교콩쿠르를 비롯, 해외파견콩쿠르,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 한음음악콩쿠르, 한국음악협회 콩쿠르 등 국내 권위 있는 콩쿠르에서 입상경력을 지닌 실력파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에스윗은 정통 클래식뿐만 아니라 재즈, 탱고, 가요, 팝, 뉴에이지, 그리고 현대음악까지 다양한 장르 선곡으로, 관객들이 보다 쉽게 클래식색소폰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기존 색소폰 콰르텟 음악의 한계를 벗어나 다양한 편곡과 해석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스윗은 국내외 수 백 회에 달하는 공연을 진행하며, 수준 있는 연주와 재치 있는 해설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_여요한 (Leader, Soprano Saxophone)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
한국음악협회 콩쿠르 3위, 음악저널 콩쿠르 2위, 서울대학교 관악동문 콩쿠르 1위
_김수룡 (Alto Saxophone)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
밀양아리랑대축제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 대상 (한국예총회장상)
대구가톨릭대학교 음악대학 콩쿠르 1위
_최영헌 (Tenor Saxophone)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
음악교육신문사 콩쿠르 1위, 강원도 실기대회 목관부문 전체 1위
_장원진 (Baritone Saxophone)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
성남시 음악경연대회 관악부문 최우수상, 경원대 콩쿠르 목관 타악 부문 전체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