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719회 하우스콘서트(대학로) | 이재형(Violin), 이서현(Viola), 이호찬(Cello)
일자
2019-08-12
시간
20:00
출연
이재형(Violin), 이서현(Viola), 이호찬(Cello)
장소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3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제719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9년 8월 12일(월) 8시
출    연 ㅣ 이재형(Violin), 이서현(Viola), 이호찬(Cell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30,000원 / 고등학생 이하 15,000원 (*사전예약) 
예    약  |  https://goo.gl/phxQYa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가장 가까운 음악적 동료. 이들이 만들어내는 앙상블 무대는 최고의 호흡을 빚어내리란 기대를 품게 됩니다. 719회 하우스콘서트는 이렇게 특별한 관계를 가진 이들의 무대로 채워집니다. 그 주인공은 남매 트리오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재형, 비올리스트 이서현, 그리고 첼리스트 이호찬입니다. 독주, 듀오, 실내악,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는 세 신예 음악가가 남매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긴밀한 호흡으로 보케리니, 글리에르, 타네예프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특별히 작곡가 손일훈의 작품이 이들에 의해 초연된다고 하니 이번 무대를 더욱 기대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 이재형, 이서현, 이호찬  트리오의 한여름 밤의 음악회! 함께 하시죠^_^

► 2019년부터 더하우스콘서트의 모든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공연 전일까지 예약가능하며, 공연 당일 관람을 희망하시는 경우, 문의번호로 연락바랍니다.  


 


PROGRAM
 
Luigi Boccherini (1743-1805)
String Trio in F major, Op.14, No.6
1. Larghetto  
2. Allegro      
3. Rondo con moto  
 
Il Hoon Son (*1990)
String Trio “Messengers” (2019, 초연)
1. Michael
2. Raphael
3. Gabriel
 
Reinhold Glière (1875-1956)
8 Pieces for Violin and Cello, Op.39
1. Prélude
2. Gavotte
3. Berceuse
4. Canzonetta
5. Intermezzo
6. Impromptu
7. Scherzo
8. Etude
 
 
-Intermission-
 
 
Sergey Taneyev (1856-1915)
String Trio in E-flat major, Op.31
1. Allegro con brio
2. Scherzino. Allegretto vivace
3. Adagio espressivo
4. Finale. Presto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이재형 | Jaehyeong Lee (Violin)
바이올리니스트 이재형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후 도독하여 쾰른 국립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마쳤 으며, 현재 박사과정에서 미하엘라 마틴을 사사하고 있다. 2016년 레오폴트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에서 3위 입상과 함께 오케스트라와 젊은 심사위원이 수여하는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열린 이탈리아 포스타키니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주목받았다. 또한 2012년 이탈리아 리피처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와 2009년 미국 요한슨 국제 현악 콩쿠르에서는 2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그녀는 독일 크론베르크 음악페스티벌 Chamber Music Connects The World, 스위스 세이지 오자와 음악페스티벌, 오스트리아 Allegro Vivo 페스티벌 등에서 세이지 오자와, 기돈 크레머,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등과 함께 실내악 무대에 올랐다. 피아노 트리오 Lux Trio의 멤버이기도 한 이재형은 2018년에 독일 뮌헨 ARD 국제 음악 콩쿠르 3위 · 청중상 · 현대곡 상을 받았고, 2019년에는 영국 위그모어홀 파크하우스 어워즈 에서 한국인 팀 최초로 우승했다.

이서현 | Seohyeun Lee (Viola)
비올리스트 이서현은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고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로 입학, 졸업 후 뮌헨 국립음대에서 마스터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뮌헨 국립음대에서 현대음악 마스터과정에 재학 하고 있다. 금호영재콘서트, KNUA 비올라 시리즈, Ola Viola 영 아티스트 시리즈 등에서 독주회를 가졌 으며,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 조선일보 신인음악회, 금호영재 20주년 기념 콘서트, 금호영재 실내악 콘서트 등에서 연주한 이서현은 대관령국제음악제 협주곡 콩쿠르, 스트라드 콩쿠르, 세계일보 콩쿠르, 예원음악 콩쿠르 등에서 우승했고, 일본 오사카 국제 콩쿠르 및 미국 Summit Music Festival Concerto Competition Junior에 입상했다. 대관령국제음악제 오케스트라, KNUA 오케스트라, 한국예술영재 교육원 오케스트라, 한국원로교향악단 등과 협연한 그녀는 독일 쾰른 WDR 풍크하우스 오케스트라 프락티쿰 단원을 거쳐, 현재 뮌헨의 바이에른 슈타츠오퍼의 아카데미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서현은 오순화, 이한나, 닐스 묀케메이어를 사사했다.

이호찬 | Hoechan Lee (Cello)
첼리스트 이호찬은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고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로 입학, 졸업 후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에서 마스터과정을, 뤼베크 국립음대에서 Konzertexamen과정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Mozarteum Postgraduate과정을 수학했다.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지휘: 샤를 뒤투아), 대관령국제음악제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지휘: 드미트리 키타옌코),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예술의전당 기획공연 ‘11시 콘서트’),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인천시립교향악단, 경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무대를 가졌고, 금호영재콘서트 독주회, 금호영아티스트 독주회, 금호영재 콘서트 10주년 · 20주년 기념 콘서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개관 공연,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앙상블 오푸스 온 투어 및 캠프 emanacie 연주 등에서 연주했다. 이호찬은 아르토 노라스, 트로엘스 스반, 정명화, 장형원, 이강호, 김민지 등을 사사했으며, 현재 정명훈이 지휘하는 원 코리아 유스 오케스트라에서 부수석을 맡고 있고, 기획자로도 활동하고 있다.